본문

영화 클로젯 벽장비밀

<영화 클로젯>

 

영화 클로젯 뜻 벽장

 

벽장 문이 열리고, 아이가 사라졌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은 상원(하정우)과 그의 딸 이나(허율) 상원은 소원해진 이나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새집으로 이사를 갑니다. 상원은 이나와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어긋난 사이는 좀처럼 회복되지 않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연이나가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며 웃기 시작하는데, 하지만 평온도 잠시, 이나의 방 안에 있는 벽장에서 기이한 소리들이 들려오고 이나에게 이상 증세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상원마저 이상한 꿈을 꾸기 시작한 지 얼마 후, 이나가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영화 클로젯 뜻 벽장

 

이나의 흔적을 쫓는 상원에게 의문의 남자 경훈(김남길)이 찾아와 딸의 행방을 알고 있다며 가리킨 곳은 다름 아닌 이나의 ‘벽장’. 10년간 실종된 아이들의 행방을 쫓고 있는 경훈은 믿기 힘든 이야기를 꺼내고 상원은 딸을 찾을 수 있다는 마음으로 열어서는 안 될 벽장을 향해 손을 뻗는데…

 

 

<클로젯 김남길 & 하정우>

 

2019년에 개봉한 영화 <백두산>으로 800만 명 이상의 관객 수를 동원하여 마무리를 지은  “하정우”와 2019년 SBS 연기 대상을 수상했던 “김남길”의 만남입니다. <검은 사제들>과 <사바하>를 잇고 갈 퇴마 관련된 장르의 영화입니다.

 

영화 클로젯 뜻 벽장

 

그 동안 국내에 스크린과 TV 브라운관으로 오컬트 공포 스릴러 장르의 작품들이 다수 나왔지만, 흥행으로 본다면 성공한 작품은 그리 많지 않아서, 아직까지는 매니아 장르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과연 이번 김남길, 하정우 주연의 <클로젯>은 어느 정도의 관객 수를 동원할지 궁금합니다.

 

 

<클로젯 등장인물 CAST>

 

영화 클로젯 뜻 벽장

 

 

건축디자이너 연상원 "CAST" 하정우

 

돈을 벌 어오는 것으로 자신의 역할이 끝났다 생각하는 인물당연히 가정적이지 못한 아버지 딸과의 소통이 서툰 아버지의 캐릭터로 나옵니다.

 

영화 클로젯 뜻 벽장

 

퇴마사 경훈 "CAST" 김남길

 

각종 심령전자 장비를 사용하고 신부의 모습을 하는 문제를 유일하게 해결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영화 클로젯 뜻 벽장

 

상원의 딸 연이나 "CAST" 허율

 

드라마 “마더”로 알려진 허율양, 연이나는 엄마가 죽은 후 아빠와 대화를 거부하는 11살 소녀, 극중 캐릭터가 180도 바뀌는 지점이 있다고 합니다.

 

 

영화 클로젯 뜻 벽장

 

연상원 와이프 "CAST" 신현빈

 

상원과 이나를 잇는 가교역할이자, 두 사람에게 트라우마를 남기는 캐릭터로 나옵니다.

 

 

<클로젯 김광빈 감독 & 하정우 >

 

영화 클로젯 뜻 벽장


“클로젯”의 감독은 김광빈 감독입니다. 김광빈 감독과 하정우는 2005년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에서 스태프와 배우로 만남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당시 감독이었던 윤종빈 감독과 하정우는 그 이후 <비스티 보이즈>와 <범죄와의 전쟁> <베를린> <군도 : 민란의 시대>, <허삼관> 에 이르기까지의 총 6편의 필모그래프를 함께 채웠습니다.

 

영화 클로젯 뜻 벽장

 

당시 스태프였던 김광빈 감독은 하정우와 언젠가 상업영화 작품을 같이 하자고 했던 말이 실제로 이루어질 줄은 몰랐다며 감격하였다고 합니다. 하정우라는 배우는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이 둘의 케미가 잘 맞는다면 김광빈/하정우 콤비의 영화도 앞으로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영화 클로젯 숨멎주의>

 

영화 클로젯 뜻 벽장

 

01234567891011121314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