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우한 폐렴 증상 잠복기

<우한 폐렴 증상 잠복기>

 

 

중국의 우한폐렴 일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세계적으로 지금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우한까지는 아니여도, 현재 중국에 거주하고 있거나 공항 근처에서도 아주 민감한 반응으로 촉각을 곤두 세우고 있습니다.

 

<우한 폐렴의 시작점과 현재 상황>

 

우한 폐렴 증상 잠복기

 

우한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가 제일 처음 시작하여 퍼지기 시작한 곳은 바로 우한의 “ 화난시장 ”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 시장에서도 가장 처음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시작한 곳은 수산물시장이 아닌 야생동물들을 파는 가게에서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모든 중국인들이 야생동물들을 먹는 건 아닙니다. 다만 인구수가 워낙 많다보니 야생동물들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해서 즐기는 중국인들이 많아서, 이 시장에서는 원숭이나 오소리 공작새 천산갑 등의 희귀한 야생동물들의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 졌던 곳입니다.

 

 

우한 폐렴 증상 잠복기

 

현재의 화난시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견된 지금 폐쇄가 되었고, 우한 지역은 1월23일 오전 11시부로 항공편은 물론 고속버스와 기차 우한 도시 내에 모든 대중 교통수단들도 운행을 중단한 상태이며, 우한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아니하고 외출을 할 경우엔 처벌을 받는다고 합니다.

 

 

<우한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우한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은 보통의 감기증상과 비슷할 수 있겠지만, 전혀 다른 아주 위험하고 심각하게 증상이 보여집니다. 발열 이후의 심한 오한과 두통, 근육통 등 전신의 쇠약함이 동반 됩니다.

 

우한 폐렴 증상 잠복기

 

동반 증상 : 설사, 탈수, 기력 감퇴, 구토, 식욕부진 등이 함께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감염 후 2-3일째 : 가래끼가 없는 마른 기침이 나며 혈중 산소포화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감염 후 6-7일째 : 대부분의 환자들은 이후 차츰 회복이 되지만, 10~20%의 환자들은 호흡부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번에 터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폐렴 증상이 동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약 37.5℃ 이상의 발열이나 기침, 호흡곤란 등 폐렴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까운 보건소나 큰 의료 기관을 방문해 정밀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법>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수산시장 상인들의 야생동물 도축과 판매가 원인이 되었습니다. 중국 방문 시에는 해당 지역의 방문을 피하시고, 가금류 및 포유류,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절대적으로 피하도록 합니다. 중국 여행 시 감기나 폐렴 환자와의 만남은 피하시면 좋겠지만, 현 상황에서는 중국의 여행은 절대적으로 위험합니다.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우한 폐렴 증상 잠복기

 

손을 씻거나 개인위생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현재 가장 좋은 예방법입니다. 손을 씻을 때에는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를 따라 30초 이상 씻어주세요. 자주 씻어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서 기침을 할 때에는 휴지나 손수건, 옷소매로 입을 가리고 기침을 하는 매너기침을 하도록 합니다. 기침 후에는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어주도록 해야 합니다.

 

 

<우한 폐렴 치사율과 치료방법>

 

우한 폐렴 증상 잠복기

 

신종 “코로라바이러스의 치사율” 이 “스페인 독감” 과 비슷하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의 닐 퍼거슨 교수는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치사율은 스페인 독감과 비슷한 2%”라고 말했습니다. 1918년 발생한 스페인 독감은 전 세계 약 5억 명이 감염돼 2000만-5000만명의 목숨을 잃게 했던 최악의 전염병입니다. 스페인 독감의 치사율은 나라마다 다 달랐었지만, 평균 2% 수준이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는 현재 54명입니다. 단순 계산으로는 3%가 넘는데, 퍼거슨 교수는 다른 국가들의 진료 자료까지 합친다면 치사율은 2%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우한 폐렴 증상 잠복기

 

“코로나바이러스” 는 일반적인 감기는 물론이고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SARS>처럼 더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총칭입니다. 전문가들이 말하길 “신종 바이러스는 사람에겐 아직 면역이 없기 때문에 훨씬 더 빨리 퍼진다” 라고 설명하여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현재로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특별한 치료법은 없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젠 살균테스터>

 

마이크로젠 D-125라는 미국소재 세계최고의 살균소독 전문생산회사의 제품인데 조류독감, H5N1, MRSA, VRSA, SARS등 세균과 곰팡이 그리고 바이러스 등을 아주 짧은 시간에 사멸시키고 세균이 다시 자라기 힘든 환경을 만듭니다.

 

우한 폐렴 증상 잠복기

마이크로젠 살균테스트 방법 :

 

1갤런(대략 3.8리터)의 물에 2온스(대략 56g)의 D-125를 섞어서 준비합니다. 준비된 5%의 유기혈청에 10분간 접촉된 접촉면은 코로나바이러스와 141종의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살균 및 멸균시킵니다.

 

01234567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