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집중력 높이는 방법 향상

<집중력 높이는 방법 6가지>

 

집중력 높이는 방법

 

1.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자

 

집중력 높이는 방법

 

해야 할 일들,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은 우리.. 그렇지만 이 모든 것을 다 할 수도, 다 해결 할 수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일들에 대해서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우선순위에 맞추어 일을 해결해가는 것이죠. 이렇게 하다보면 순위가 낮은 것들은 늦게 해결 할수도 있지만, 하지만 정말 중요한 일들을 집중력 있게 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 인생에 모든 일을 다 해낼 수 없다면, 나 자신에게 있어 중요한 일들을 먼저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2. 한번에 한가지 일만 하자.

 

집중력 높이는 방법

 

사람은 한번에 여러가지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기본적인 뇌의 구조가 멀티태스킹이 안 된다고 합니다. 멀티태스킹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한번에 여러가지를 하는 것이 아니고 빠르게 주의를 전환해서 이거 했다가 저거 했다가 하는 것인데요. 오히려 일을 많이 하기보다 집중력, 주의력을 빼앗기고 산만해져저 많은 일을 한 것 같지만 제대로 된 일이 하나도 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일의 우선순위를 정했다면, 이번에는 한번에는 한가지씩만 집중해서 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한번에 한가지씩. 집중력 높이는 방법의 기본 원칙입니다.

 

 

3. 게임을 하듯 즐겁게, 작고 쉬운 퀘스트 부터 시작해 높은 레벨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집중력 높이는 방법

 

사람들은 게임을 할 때 놀라운 집중력을 보이고는 합니다. 주변 소리나 사물이 보이지 않을정도로 말이죠. 게임에서처럼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작은 보상들을 마련하는 것도 좋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행동을 작은 퀘스트로 나누어 내가 설정해놓은 보상을 위해 그것을 집중력 있게 이루어 나가도록 자신을 격려하는 것이죠. 자신에게 적당한 수준의 보상을 잘 설정하는 것이 필요하고, 궁극적으로는 내가 하는 행동 자체가 하나의 보상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4. 조용한 상태를 유지하자

 

집중력 높이는 방법

 

음악을 듣거나, 티비를 크게 틀어놓는다거나 하는 것이 오히려 집중력에 방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악의 가사나 티비소리, 화면에 주의가 스트러지기 때문이죠. 그러다 보면 음악을 들은 것도 아니고, 일을 한 것도 아닌 것 같은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물론 음악을 들으면서 일을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 더 집중력 있게 하고자 한다면, 음악이나 티비를 틀어놓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실천하고자 한다면 지금 몰두하는 일 외에 다른 것들은 과감하게 닫아보세요.

 

 

5. 충분한 잠

 

집중력 높이는 방법

 

잠이 부족하면 집중이 안 됩니다. 감기는 눈꺼풀은 천하장사도 들어올리기 힘들다고 하죠. 잠자는 시간까지 아껴가며 일하는 것은 좋지만 부족한 수면때문에 이후의 집중력이 흐트러지고 일을 제대로 할 수 없다면 차라리 충분히 자고 일을 제대로 집중력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적절한 운동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과 체력은 아주 큰 연관이 있습니다. 체력이 약해지면 쉽게 피로해지고, 피로해지면 집중력이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쉬고 싶은 마음도 강해지고 몸이 마음대로 따라주지 않게 되니까요. 적절한 수준의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력을 키우는 것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의 기본입니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