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크론병 증상 원인

<크론병의 증상 원인 그리고 치료제는?>

 

 

<크론병이란 ?>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크론병은 소화관 전체를 아울러서 어디든지 발생할 수가 있는 만성 염증성 장 질환입니다. 대장, 소장을 연결하는 회맹부 부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그 다음으로는 대장, 회장 말단부, 소장 순서로 발병 빈도가 높답니다.

 

 

<크론병 증상>

 

 

흔히 설사, 복통 그리고 체중 감소를 주된 크론병 증상으로 꼽히며 식욕부진과 미열도 동반합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관절염, 피부병, 신장 결석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환자마다 이러한 증세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우리나라 크론병 환자의 30~50%는 항문에 발병한답니다.

 

 

<크론병의 원인>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환경이나 유전적 원인의 외에도 소화관 내 존재하는 장내 세균총에 대해 우리의 몸이 과도하게 면역 반응을 하는 것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흡연과도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흡연자는 치료 이후에도 재발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집니다. 원인이 명확하지 않고 완치가 힘든 만큼 평소에 관리를 잘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 크론병 이것이면 걱정 없다 >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크론병과 같은 염증질환의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 <컴파운드 케이>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컴파운드케이(Compound K)”에 대한 효과를 다룬 여러 방송과 논문 자료를 풍성하게 다루웠으니 집중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우선 무엇 인지부터 설명을 하자면 홍삼의 주요 기능 성분으로 알려진 사포닌이 우리 몸에 바로 흡수 가능하게끔 완전히 “qnsgorhles” 물질을 말합니다.

 

 

< 크론병의 염증관리와 좋은 컴파운드 케이>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Compound K” 가 무엇인지부터 설명드리자면 홍삼의 주요 기능 성분으로 알려진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이 우리들의 몸에 바로 흡수 가능하게끔 완전히 분해된 물질을 말한답니다.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요즘에는 생물전환이나 발효 기술 등으로 제품으로도 나오고 있는데요. 연령대나 성별 가리지 않고 효과적인 흡수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부작용 걱정 없이 섭취 가능합니다. 해당 성분이 지닌 항염증에 대한 효과는 다수의 방송으로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SBS 특선 다큐멘터리에 나온 내용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CK는 염증을 억제할 수 있고 면역력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효과도 보이기 때문에 염증 질환과 맞설 수 있는 천연물 신약 후보 물질로도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답니다.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다른 다큐멘터리에서는 해당 성분의 항염증 기능을 다룬 적 있습니다. 해당 성분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갖고 있으며, 이는 염증 유발의 근본으로 지목되는 “NF-Kappa B” 물질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이 다큐에서는 갑상선염 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는 사례자가 직접 당사자의 상황과 “CK” 효과에 대해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갑상선염 투병 중 치료가 힘겨울 정도로 상태가 좋지 않았는데 해당 성분을 섭취하고 나니 몸이 이 전보다 좋아지고 훨씬 개운한 느낌도 얻었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었는지 한 번 들여다볼까요?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Compound K” 는 섭취 후 질소화산물 생성을 증가시킨답니다. 이를 통해서 정상 세포를 파괴하며 질병과 노화를 야기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합니다.

 

 

이 부분을 미루어 봤을 때 강한 항산화력이 염증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힘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료를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CK의 항염 효과를 다룬 논문들도 살펴보겠습니다.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의 연구논문 내용입니다. “CK 성분이 과면역 반응을 보이는 패혈증을 억제하는 것에 큰 효능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패혈증은 미생물에 감염된 후 “발열이 일어나거나 맥박이 빨라지고” , “호흡수가 증가하며 백혈구를 증가 혹은 감소” 시키는 염증 반응들이 전신에 걸쳐 일어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실험은 쥐의 골수기원대식세포를 통해서 이루어졌습니다. ​골수기원대식세포에 “컴파운드케이” 물질을 투입하고 50분 이후 반응을 지켜보았습니다.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그리고 위 그래프로 보시다시피 해당 성분에 대해 면역 매개체들이 반응함을 알 수 있습니다. 염증매개물질 TNF-a, IL-6에 해당 성분이 5μM/Ml 투여되었을 시엔 억제력은 아주 미세했지만 20μM/Ml 투여했더니 염증매개물질은 완전하게 억제되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해당 성분이 염증을 만드는 효소들인 (COX-2, INOS)의 발생을 저지시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성분이 염증을 만드는 효소인 (COX-2, INOS) 발현을 약화시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투여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면역 반응 생존율이 감소하는 관계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컴파운드케이”가 과잉면역반응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패혈증 및 다른 염증성 질환을 상대로서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는 결과를 알게 됩니다. “CK”가 패혈증에 맞서서 신체를 보호한다는 것은 다른 자료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패혈증에 감염된 실험 쥐를 대상으로 48시간 동안 “컴파운드 케이” 성분과 위약을 구강투여하고 면역자극물질(LPS)을 이어서 투여해보았습니다. 대량으로 해당 성분을 투여한 실험 쥐들은 대략적인 90%의 생존율을 보였으며, 중량 투여된 실험 쥐들은 5일째에 약 78%의 생존율을 보였습니다.

 

<컴파운드 케이 제품 알고 사자>

 

크론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

“컴파운드케이” 함량은 꼭 15mg 이상의 고 함량을 선택하는 편이 좋답니다. 시중에는 이보다 다소 부족한 함량으로 출시되는 제품들이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죠. ​그러나 위의 연구결과를 통해서도 확인하였듯이 해당 성분은 농도와 효과가 밀접하므로 반드시 고함량인지 따져보고 섭취하셔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인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컴파운드케이” 는 본래 홍삼 사포닌에서 비롯되는 물질이기 때문에 시판되는 CK 제품은 대개 홍삼류로 출시됩니다. 홍삼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 받은 제품들을 섭취해야 그 품질이나 안전성 등 효과를 보다 신뢰할 수 있습니다.

 

제가 먹는 “컴파운드 케이” 제품을 소개해 드리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생당 고함량 홍삼 컴파운드케이 구매하러가기>

아래 사진을 클릭하세요

▼ ▼ ▼ ▼

진생당 고함량 홍삼 컴파운드케이 흡수율UP, 1세트, 500mg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