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무대들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꿀보이스 케미와 선남선녀들의 환상케미를 보여줄 수 있는 상상 그 이상적인 퍼포먼스들, 오직 " 2019 MBC 가요대제전 " 에서만 볼 수 있는 최정상급들의 K-POP 스타 가요대제전, 그 라인업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립니다.

 

 

<2019 MBC 가요대제전 MC 3인방>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DAWN <던>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그룹 펜타곤에서 활동하다가 유닛 트리플 H로 새 모습으로 데뷔하였습니다. 펜타곤활동 당시엔 “이던” 이라는 예명을 사용하였고, 펜타곤을 탈퇴하며 “P NATION” 으로 이적한 후에는 “던(DAWN)” 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Stray Kids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8인 보이그룹입니다. 그룹 내에 프로듀싱 팀인 “3RACHA(쓰리라차: 방찬, 창빈, 한)” 가 앨범 전곡을 대부분 단독으로 작사, 작곡한 자체 프로듀싱 그룹이며, 방찬은 편곡에도 참여했습니다. 그룹명 “스트레이키즈(Stray Kids)”는 “방황하는 아이들” 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서 새명이 똘똘 뭉쳐 자신을 길을 스스로 찾아 나가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습니다.

 

 

국카스텐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대한민국의 남성4인조 “사이키 델릭 록밴드”로써 현재는 자우림과 장기하와 얼굴들, NELL 등과 함께 한국 록밴드입니다. 대표 곡들은 싱크홀, 거울, 꼬리, 비트리올, 꼬리, 도둑, 펄스 등이 있습니다.

 

홍진영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트로트 가수 중에서도 다양한 연령층에 인지도가 높은 홍진영. 트로트가 젊은 층에선 인기가 없는 장르지만, 홍진영은 젊은 층에서도 인기가 많은 트로트 가수입니다. 홍진영은 트로트 장르의 가수이지만, 가창력도 뛰어납니다. 2010년에 열린 MBC 가요대제전에서 김현정 “멍”을 완벽히 소화했습니다.

 

 

김재환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프로듀스 101 시즌2 에서 최종적으로 4위로 뽑혔습니다. “Wanna One”의 멤버로 1년 6개월 간 활동하였고 2019년 5월 20일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 솔로가수로 컴백했습니다.

 

러블리즈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 울림이 “인피니트” 이 후에 4년 만에 낸 아이돌이며 처음으로 선보인 걸그룹. 데뷔 무대는 2014년 11월 12일에 데뷔 쇼 케이스에서 진행했습니다. 방송 데뷔무대는 다음 날 엠 카운트다운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노라조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2005년 데뷔, 조빈과 이혁이 12년간 활동을 이어나갔지만, 2017년 2월 9일에 멤버 이혁이 노라조를 탈퇴하였지만, 새 멤버로 중국에서 10년동안 활동해 온 실력파 가수 “원흠”이 들어와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성시경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한국의 남자 발라드 가수, 별명은 버터왕자, 성발라가 있었지만, 현재는 이 외에도 모다시경, 성식이 형, 시경유, 등 별명이 존재합니다. 마녀사냥 출연 이후에 “감성 발라더” 에서 파생된 “욕정 발라더“라고 불리 웁니다.

 

 

마마무(MAMAMU)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대한민국의 4인조 걸 그룹 RBW 소속, 원래는 WA 엔터테인먼트였지만 레인보우 브릿지에이전시와 합병하며 RBW로 소속사가 바뀌었습니다. 그룹명인 “마마무(Mamamoo)”는 “세상에 태어난 아기들이 가장 먼저 옹알이하고 친숙하게 느끼는 [엄마]라는 의미로 단어 '마마(Mama)'처럼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선보이겠다” 는 뜻을 가졌습니다.

 

오마이걸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WM엔터테인먼트 소속, 2015년 4월 21일 데뷔 7인조 걸그룹, 그룹명은 대중들의 마이걸이 되기 위해서 오마이걸로 데뷔. 멤버는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리더는 효정이 맡게 되었습니다. 오마이걸의 청순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청순하고 몽환적인 컨셉, 발랄한 컨셉, 독특한 컨셉 이 3가지 영역을 넘나듭니다.

 

 

셀럽파이브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개그우먼으로 결성된 4인조 걸그룹. 멤버 송은이, 김신영, 신봉선, 안영미로 컨셉은 대략 노 마이크, 노 라이브 무대 공연에서 핀 마이크조차 달지 않은 채 입도 안 움직이고 안무만 추는게 특징, 립싱크도 아닌 노 싱크..로 격한 칼 군무를 맞추는 정체성입니다. 2집인 발라드 “안 본 눈 삽니다” 에선 라이브를 시작했습니다.

 

장우혁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1996년 9월 H.O.T로 데뷔, 2001년 2월에 H.O.T.가 해체돼고 JTL이 결성 되었습니다. 2004년에 JTL도 비공식적 해체, 2005년부터 솔로로 래퍼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주소녀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한국의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 중국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의 합작 소속, 13인조 걸그룹. 이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국내 걸 그룹 중에서 제일 많은 인원입니다. 한국인인 멤버 10명과 중국인 멤버 3명으로 합류해있습니다.

 

송가인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대부분 트로트 가수가 똑같듯이 무명 생활이 매우 길었습니다. 2019년 미스트롯에 출연하여 초반부터 압도적으로 우승 후보로 인기를 몰았습니다. 정통 트로트에 최적화된 보컬이고 우승하여 미스트롯 진이 되었습니다.

 

 

태민

 

2019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 순서

2019년 2월, 미니 2집 “WANT”로 컴백했습니다. 5월에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국내 두 번째 솔로 콘서트 “T1001101” 를 개최했고, 6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는 일본 첫 아레나 투어인 “TAEMIN ARENA TOUR 2019” 를 개최합니다.

 

현 아

 

 

1월 27일 이던, 싸이가 새로 설립한 소속사인 “P NATION”와 전속계약을 하였다. 11월 5일 2년 만인 솔로 앨범 공백기 끝에, 디지털 싱글 “FLOWER SHOWER” 를 발매하며 컴백하였다.

 

 

이석훈

 

 

SG 워너비에서도 김진호와 맞먹는 일부 곡에선 김진호 이상으로 파트를 얻을 정도로 좋은 보컬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로 앨범도 상당히 많이 내며 활동하는 중입니다.

 

청 하

 

 

현 MNH엔터테인먼트 소속, 미국 텍사스 주의 댈러스에서 거주하여 영어실력이 유창합니다. 프로듀스 101 방송 당시에 초반 30위권의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며, 회가 거듭할수록 보여준 수준급의 댄스실력과 특유 걸 크러쉬한 매력으로 최종 4위까지 올라갔습니다. 이 후에 2016년 5월 4일 I.O.I의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아스트로

 

판타지오의 첫번째 6인조 아이돌 보이그룹, 정식 데뷔 전부터 미츄 프로젝트와 라이징 스타 등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으며, 이름의 의미로는 스페인어 “별 이름의 뜻은 대중 여러분 마음속에 빛나는 별이 되고 싶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NCT DREAM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NCT 세 번째 서브 그룹. “NCT DREAM”은 10대들로 이루어진 청소년 팀이며, 성인에게는 힐링, 청소년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그룹입니다. 활동연령은 19세 이하. 멤버들은 한국 나이 기준으로 만 20세가 지난다면 “NCT DREAM” 을 졸업하는 그룹입니다.

 

 

NCT 127

 

 

NCT의 두번째 서브 그룹. NCT 127의 “127”은 서울경도를 의미하고,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K-POP의 본거지인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K-POP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는 다짐을 담았다는 뜻입니다.

 

ITZY

 

 

JYP엔터테인먼트가 TWICE 이후로 3년 4개월이 지나 내놓는 5인조 걸그룹. JYP 걸그룹 계보를 이어갔던 만큼 데뷔 전부터 매우 기대가 높았습니다. 2019년 1월 21일 12시에 데뷔 티저를 공개, 같은 해 2월 12일에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2019년 슈퍼 루키로 떠올랐으며, 데뷔 5개월 만에 역대 최단 기간으로 MGMA 2019에서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MONSTA X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6인조 그룹, 데뷔 전에 방영됐던 서바이벌 프로그램 “NO.MERCY”를 통해서 13명의 남자 연습생들이 경쟁하면서  최종으로 살아남은 7명이 “몬스타엑스”가 되었습니다.

 

AOA

 

 

2012년 FNC 엔터테인먼트 소속 대한민국의 5인조 아이돌 걸그룹, 2012년 7월 30일 데뷔 앨범 발매을 발매하였고, 8월 9일 데뷔 무대를 가졌습니다. 그룹명은 “Ace of Angels”의 약자 에이오에이라고 합니다. 가끔은 AOA 스스로도 그룹명을 아오아라고도 불립니다.

 

세븐틴 (Seventeen)

 

 

2015년 5월 26일 데뷔 대한민국의 다국적 13인조 보이그룹,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두 번째 남자 아이돌입니다. 공식적으로 13명의 멤버+3개 유닛+팀 = 17 “(SEVENTEEN)” 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트와이스(TWICE)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2015년에 데뷔한 9인조 걸 그룹입니다. 엠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SIXTEEN”을 통해서 나연과 정연, 모모와 사나, 지효와 미나, 다현과 채영, 쯔위가 최종적으로 선발하여 “TWICE” 멤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K-POP을 대표하는 그룹 중 가장 인지도가 높고 인기가 높은 걸그룹입니다.

 

(여자)아이들

 

 

2018년 5월 2일 데뷔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6인조 걸그룹. 그룹명 “(여자)아이들”은 각각 개인을 “아이(I)”로 놓고 여기에서 우리말인 복수를 의미하는 “들”을 붙여서 “여섯 명의 개성이 모인 그룹”이라는 의미로, 데뷔 초부터 흔하지 않은 컨셉으로 인기몰이로 데뷔 후에 활동 20일 만에 음악 방송에서 1위를 하고 음원 차트 상위권과 신인상 7관왕을 차지하였습니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