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홈파티 음식추천, 간단한 연말파티 음식레시피

 

<홈파티 음식추천, 간단하게 연말파티 음식>

 

 

<차돌박이 파스타>

 

 

 

 

1. 파스타면을 제일 처음으로 삶아주세요. 물은 넉넉하게 담아서 끓여주시고 오일 한 스푼과 굵은 소금을 넣고 파스타를 넣어주세요. 7분: 단단한 식감을 원할때 8분: 쫄깃하고 탄력있는 식감 9분: 부드럽고 통통한 면을 원할 때 / 8분 추천 !

 

홈파티 음식추천, 간단한 연말파티 음식레시피

 

2. 마늘은 편썰기로 썰고 양파도 적당한 크기로, 고추도 얇게 썰어주시면 돼요. 특히 고추는 얇게 썰어주셔야지 입에서 겉돌지 않게 면에 착착 감긴답니다.

 

홈파티 음식추천, 간단한 연말파티 음식레시피

3. 간장 2스푼, 굴소스 1스푼, 맛술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그리고 후추약간과 넣어서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다 삶아진 면을 건져서 올리브유를 살짝 넣고 비벼놓으세요.

 

 

4. 재료 준비가 다 끝나셨다면 기름을 두른 팬에 (2) 의 마늘과 고추를 먼저 넣어서 볶아 향을 내주세요. 그 다음 양파도 넣어주세요.

 

 

5. 차돌박이까지 넣고 반 정도 볶으신 후, 면을 넣으시고 (3) 에 만들어둔 소스를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 소스는 입맛에 따라 약간씩 넣으며 간 보세요! 요리 끝 !

 

 

<칠리새우, 쉬림프 박스>

 

홈파티 음식추천, 간단한 연말파티 음식레시피

 

 

홈파티 음식추천, 간단한 연말파티 음식레시피

1. 냉동새우는 물에 넣고 해동을 시켜주세요.
 (새우꼬리는 취향에 따라 제거해도 된답니다)

 

홈파티 음식추천, 간단한 연말파티 음식

2. 칠리소스를 만들 재료를 모두 다 넣고 섞어주세요.

 

 

3. 팬에 오일 또는 식용유를 두르시고 다진 마늘을 약한 불로 살짝 볶아주세요.

 

 

4. 마늘이 살짝 익을 때쯤에 해동 하였던 새우를 넣으시고 후추를 살짝 뿌려주세요.

 

 

5. 새우가 익어 간다면, 칠리소스를 넣고 칠리소스와 새우가 함께 잘 버무려질 수 있도록 물을 살짝 넣고 섞어주세요.

 

홈파티 음식추천, 간단한 연말파티 음식

6. 마지막으로 버터를 작은 한 조각 넣고 섞어주세요.

 

홈파티 음식추천, 간단한 연말파티 음식레시피

7. 밥 위에 칠리새우를 올려주시면 맛있는 쉬림프 박스 완성!

 

 

<육우 인 헬>

 

홈파티 음식추천, 간단한 연말파티 음식레시피

 

 

1. 미트볼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버섯, 양파, 깻잎을 잘게 다져줍니다.

 

(단백질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있는 소고기와 칼슘이 많은 버섯과의 궁합이 좋습니다. 깻잎은 소고기에 부족한 칼슘, 비타민A, 식이섬유를 함유되어 영양있는 균형을 맞춰줍니다. 양파를 소고기와 먹으면 양파 속 매운맛을 내는 유화가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2. 다진 소고기는 키친타올에 핏물을 제거하고 다진 재료와 섞어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카르니틴에는 육류 중에 적색 육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육우에는 적 색육이 많습니다. 카르니틴은 체내에 축적돼 있는 지방 분해를 촉진하여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한답니다. 육우를 섭취 하시면서 운동을 병행한다면 카르니틴의 지방연소 효과로 다이어트 하는 분에게도 좋다. 또한 육질이 연하면서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습니다.)

 

 

 

3. 재료들을 섞어서 치대고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미트볼을 빚어줍니다.
 (고기150g 정도에 미트볼 10개정도 나온답니다.)

 

 

4. 둥글게 만든 미트볼을 팬에서 굴려가며 80% 정도 구워줍니다.
(팬에 굴려가면서 구워야 미트볼이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잘 익습니다.)

 

 

5. 마늘과 김치를 다지고 소시지는 슬라이스로 썰어 준비 합니다.
(피망 등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6. 주물 팬에 버터를 녹여서 다진 마늘을 처음으로 볶고 그 다음으로 김치, 소시지를 넣고 볶아준다.
(약불에서 볶으셔야 마늘이 안탑니다!)

 

 

7. 토마토 소스를 1.5컵과 물 0.5컵을 넣으시고 6분 정도 끓입니다.
(소고기의 철분은 체내 흡수율이 낮아서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유용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토마토와 궁합이 좋습니다)

 

 

8. 이렇게 끓이다가 만들어 놓았던 미트볼을 넣고 5분정도 더 끓여 미트볼이 완전히 익도록 합니다.

 

 

9. 계란을 깨서 호일로 뚜껑을 만듭니다. 뚜껑을 덮고 3분정도를 끓여 반숙이 되도록 익힙니다.

 

 

10. 치즈는 그라인더로 갈아서 뿌린 후 호일을 잠시 덮어 치즈가 녹도록 한다.
(치즈는 하얀색의 모짜렐라 치즈 그리고 노란색의 체다 치즈를 섞어서 사용하시면 색감이 더 예쁘게 나온답니다.)

 

 

11. 마지막으로 파슬리 가루를 뿌려서 먹음직스럽게 바게트와 곁들여 완성하면 요리 끝!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