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화 백두산 해외반응 스포주의!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연말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게 될 한국재난영화 ‘백두산’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백두산’은 제작비 260억 원에 손익분기점 730만으로 예상되는 초대형 재난영화이며 북한의 핵실험 여파로 발생한 인공지진이 백두산 지하의 마그마를 자극해 백두산 폭발을 일으킨다는 설정입니다. 그리고 이런 재난상황에서 화산 폭발을 막으려는 남측요원과 북측요원의 고군분투가 그려지는 줄거리로 개봉 전 아주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시각 특수효과 VFX(Visual Effects)


백두산의 제작사는 ‘신과 함께’ 시리즈로 충무로에서 입지를 다진 ‘덱스터 픽쳐스’와 ‘PMC 더 벙커’의 제작사인 ‘퍼펙트 스톰 필름’입니다. 제작사는 재난 상황의 생생한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덱스터 스튜디오(Dexter Studios)’와 70억 규모의 VFX 시각 특수효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신과 함께’에서 보여줬던 화려한 특수효과를 이번 영화 백두산에서 엄청난 화산 폭발로 만날 수 있을 듯합니다.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해외반응 스포주의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줄거리


대한민국 관측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이 일어나고 갑작스러운 재난에 한반도는 순식간에 아비규환이 됩니다. 게다가 남한과 북한 모두를 멸망하게 할 추가적인 대폭발이 예측됩니다. 사상 초유의 재난을 막기 위해 정부관계자 전유경(전혜진)은 백두산 폭발을 연구해 왔던 지질학 교수 강봉래(마동석 분)의 이론에 따라 작전을 계획합니다.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해외 반응 스포주의


이에 전역을 앞둔 특전사 대위 조인창(하정우 분)이 남한과 북한의 운명이 걸린 비밀 작전에 투입됩니다. 추가적인 백두산의 폭발을 막기 위해서는 남한의 정보만으로 부족한 상황인지라 인창은 북한 무력부의 엘리트 자원인 리준평(이병헌 분)과 접선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작전의 중요한 열쇠를 가진 준평은 속내를 알 수 없는 행동으로 인창을 곤란에 빠뜨립니다.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해외반응 스포주의


한편, 조인창(하정우 분)이 북한에서 펼쳐지는 특수 작전에 투입된 사실도 모른 채 서울에 홀로 남아있는 그의 아내 최지영(배수지 분)은 재난에 맞서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벌이고, 그 사이 백두산 마지막 폭발 시간은 점점 가까워져 갑니다. 과연 재앙에 가까운 백두산 대폭발에서 조인창 전유경 최지영 리준평은 한반도를 구해낼 수 있을까요.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등장인물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해외반응 스포주의


리준평 CAST 이병헌

북한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

‘그 황당한 계획이 정말 성공할거라 믿는 거네?’


이병헌은 결정적 정보를 손에 쥔 북한 무력부 소속 ‘리준평’을 연기합니다. 리평준은 속내를 쉽게 알 수 없는 행동으로 상황을 악화시키는 듯 보이지만 어떤 면에서는 굉장히 날카롭고 누구보다 뛰어난 직관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해외반응 스포주의


조인창 CAST 하정우

특전사 EOD 대위

‘우린 그냥 300km 날라가서 미사일 몇 개 해체하고 돌아오면 되는거야’


하정우는 화산폭발을 막으려는 특수 작전에 투입된 대한민국의 폭발물처리반의 ‘조인창’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전역 당일 한반도의 운명을 책임질 특수 임무에 차출된 조인창은 재난 상황에서 이 땅의 마지막 희망이 됩니다.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해외반응 스포주의


강봉래 CAST 마동석

백두산을 연구해온 지질학 교수

‘만약 늦은 게 아니라면 백두산 폭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마동석는 백두산 화산 폭발을 예견하고 그에 대한 대응책을 연구해 온 지질학 교수 ‘강복래’를 연기합니다. 퍽퍽한 계란에 예민한 남자이지만 기 상황에서 예리한 판단으로 재난 상황을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해외반응 스포주의


최지영 CAST 수지

조인창의 아내

‘너 내가 그동안 약속 안 지킨거 다 퉁쳐 줄테니까 늦지마라’


배수지는 홀로 서울에 남아 거대한 재난에 맞서게 되는 ‘조인창’의 아내 ‘최지영’ 역할을 맡았습니다. 조인창과 만나는 장면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화산 폭발시 대응법이나 극한의 상황에 몰린 인간의 이기적인 모습을 지영에 통해서 보여줄 것 같습니다.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해외반응 스포주의


전유경 CAST 전혜진

백두산 폭발 사고 대응 관계자

‘왜!!!!!!!!!!!!!!!!!!!!! 요...’


전혜진은 아무리 화가 나는 상황에서도 이성을 잃지 않고 늘 차분함을 유지하는 사고 대응 관계자 ‘전유경’을 연기합니다. 똑 부러지는 성격과 냉정한 판단력으로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기 위한 작전을 제한합니다.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관람 포인트


영화 백두산 관람 포인트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선 백두산 폭발이라는 엄청난 설정을 어떤 방법으로 긴장감 있게 표현하느냐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영화 특성상 많은 특수효과 장면이 있을 텐데 그것을 얼마나 현장감 있게 녹여내는가가 관건입니다. 또한 현재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겨울왕국2’의 독주를 막아낼 수 있느냐도 중요한 재미가 될 것입니다.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해외반응 스포주의


저는 평소에도 재난영화를 매우 좋아하는 편이라, 한국재난 블록버스터와 외국 재난영화까지 거의 다 빠짐없이 봐왔습니다. 다음 기회에는 재난영화를 중심으로 여러분들께 영화추천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한국재난영화 백두산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영화 백두산 해외반응>

 

 

01. 수지 화이팅
02. 오 두개의 마동석 영화가 곧 개봉한다. 나는 자막을 얻기를 기대한다! :)
03. 나는 내가 있는 필리핀에서 이 영화를 볼 수 있지 바란다. 또는 넷플릭스라도.
04. 이 영화의 트레일러는 정말로 나에게 영화 '판도라'를 떠오르게 한다. 김남길은 그의 도시에서 많은 사람을 구했다. 그의 부인과 가족은 재난으로부터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하정우와 이병헌을 보는걸 기다릴 수 없다,(힘들다)
05. 이병헌과 하정우 플러스 마동석. 대박 2019년 최고의 한국영화.


 


한국재난영화 백두산 예고편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