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혈압에 좋은 차 와 주스

안녕하세요. 열정멘토입니다. 오늘은 혈압에 좋은 차와 주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정상적인 혈압은 우리의 건강의 원천이 됩니다. 나이가 들고 우린 건강한 음식의 식이요법들과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들이 우리 몸에 대해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 배우게 됩니다.

 


 

그렇지만 불행하게도 혈압수치는 서로 다른곳에서도 많은 요인에 영향을 받고 있는데, 혈압수치가 정상적이지 않는 요인 중 일부분은 우리가 어떻게도 할 수 없는 것들이 많죠. 그래서 우리들의 심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혈압수치를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혈압에 좋은 차와 주스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혈압에 좋은 차와 주스>


1. 저지방 우유

 

 

고혈압은 칼슘의 섭취와 관련이 많이 있습니다. 칼슘섭취가 부족한 사람들은 고혈압이 자주 발생할 수 있고, 매일같이 칼슘섭취를 충분히 하는 사람은 혈압이 낮습니다. 저지방 우유를 마시는 것은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에게 아주 중요합니다. 저지방 우유는 보통우유보다 칼슘 함량이 높습니다. 저지방 우유는 칼슘을 흡수시키는데 완벽한 지방 양을 가지고 있죠. 혈압을 낮추기 위해 하루에 석 잔정도의 저지방 우유를 마시면 혈압에 좋습니다.

 

2. 크랜베리 주스

 

 

 

크랜베리 주스는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음료입니다. 크랜베리 주스는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해서 혈관의 손상을 막음과 동시에 일어난 손상을 치료 해줍니다. 크랜베리에 가지고 있는 항산화 성분은 혈관확장에 도움주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고에 따르면 심장 질환과 혈압으로 인한 위험수치를 최소화하기 위해선 하루에 두 잔정도의 섭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3. 비트 주스

 

 

 

비트는 혈압을 낮추는 데 아주 유용합니다. 연구 결과로는 하루에 한 잔정도를 마시는 것이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비트는 높은 양의 질산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음식물의 질산염을 산화질소로 바꿔, 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하고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4.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 차는 히비스커스 안의 특별한 성분이 있습니다. 석류 주스처럼 앤지오텐신 변환 효소로 작용하지요. 연구 결과에서는 히비스커스 차를 마신 사람은 혈압이 7.5포인트 낮아진다는 것을 보여주더군요. 아마도 이 수치가 작다고 느낄수 있겠지만, 사소한 차이가 심근 경색, 뇌졸중 등 고혈압의 안좋은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석류주스

 

 

 

고혈압의 경우는 앤지오텐신 변환 효소에 영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앤지오텐신 변환 효소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는 건,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상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석류에는 앤지오텐신이 순환계의 손상하는 것을 막아주는 천연 앤지오텐신의 억제제가 가득합니다. 석류 주스는 고혈압을 가진 환자들에게 처방하는 약처럼 작용을 합니다. 만약 입맛에 너무 자극적이라고 느끼신다면, 석류주스에 다른 음료도 섞어 마시면 좋습니다. 딸기를 넣거나 거기에 칼륨을 보충하기 위해서 바나나 정도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석류 주스를 물 한 컵에 넣어서 향기가 그윽하게 나는 물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석류 주스는 혈압수치를 30% 정도 낮추어줄 것입니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