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여름철 모기퇴치 방법

여름철 모기퇴치 방법

 

세상에 아마 모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한명도 없을꺼에요. 솔직하게 모기는 세상에 없어진다고 해도 생태계 파괴는 없다는데 모기라는 곤충은 정말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그러므로 여름철에 모기를 피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을 집안에 들여라

 

여름철 모기퇴치 방법

 

천연인 해충 퇴치제로 알려져 있는 구문초, 장미향이 나는 이 식물은 해충들이 싫어합니다. 창가나 현관 쪽에 두면 좋습니다.

구문초를 꺾어서 꽂아두어도 뿌기가 내려가 번식을해서 간단히 키울 수 있습니다.

 

 

2. 계피가루

 

여름철 모기퇴치 방법

 

빈병이나 빈 용기에 계피가 잠길 때까지 부어줍니다. 2주 정도가 지나서 우러나온 계피 물을 계피 물 3 : 생수 7 의 비율로 섞어서 뿌려줍니다

 

 

3. 말린 오렌지 / 레몬 껍질

 

여름철 모기퇴치 방법

 

오렌지, 레몬 껍질을 바싹 말려서 태운다면 천연 모기향이 된답니다. 잠 잘때 모기에 많이 물린다고 한다면,

레몬즙을 바르고 자는 것도 정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4. 실내 온도를 조금만 낮춰봅시다

 

여름철 모기퇴치 방법

 

여름철에 모기가 난리법석을 치는 이유가 높은 온도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실내 온도를 낮춘다면 해충들이 움직임이 훨씬 둔해질 것 입니다

 

 

5. 소금과 물

 

여름철 모기퇴치 방법

 

소금은 살균작용을 할 수 있어서 집안의 싱크대와 같이 항상 젖어있는 집 곳곳에 뿌려둔다면 도움이 됩니다.

 

6. 허브

 

여름철 모기퇴치 방법

 

페퍼민트같은 화한 허브는 방충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모기에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나 라벤더 같은 경우는 고대 로마시대에서부터 모기를 비롯한 각종의 해충으로 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서 천연 방충제로 사용을 했습니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