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고양이 고화질 배경화면모음

고양이는 애완용으로 기르며 쥐를 잡는 동물이라고 합니다. 고양이를 뜻하는 묘자는 묘 ' 貓 ' 에서 기원되었다. 수코양이를 낭묘, 암코양이는 여묘, 바둑무늬의 얼룩고양이는 화묘라고 하며, 검은고양이를 표화묘 등으로 미화하여 부르기도 한답니다.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기원은 약 5,000년 전 아프리카 리비아의 야생의 고양이가 고대 이집트인들에 의하여 순화, 사육되어서 점차 세계 각지로 퍼졌고, 우리나라에는 대체로 10세기 이전에 중국과 내왕하는 과정에 들어온 것으로 추측된다고 하네요.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고대의 그리스에는 고양이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집트에서 이탈리아를 거쳐 북유럽으로 들어온 것이라고 추측 한다고합니다. 이집트에선 성수로써 숭경되었으며, 함부로 죽이는 사람은 사형에 처해졌고, 화재 시에도 제일 먼저 구출해야 한다고 하였다고 합니다.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기원전 525년의 페르시아와 이집트와의 싸움에서, 페르시아군이 최전에 고양이를 배치하여 때문에 화살을 쏘지 못하고 이집트가 대패를 당했다고 전해졌습니다.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몸길이 47∼52㎝, 꼬리길이 21∼37㎝, 몸무게는 2~8.8kg로 다양하며, 앞발에 다섯 개의 발가락과 뒷발엔 네 개의 발가락이 있고, 각 발가락 끝에는 날카로운 발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 뒷발의 발바닥에는 말랑말랑한 살이 차있고 털이 덮여 있어 소리를 내지 않고도 걸을 수 있으며 발톱도 감출 수 있습니다.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시각이 매우 발달되있어서 밤에 활동하기에 적합하고, 졸고 있을 때에도 눈에 들어오는 물체를 재빨리 스캔할 수 있다고합니다. 얼굴과 입 주위의 턱밑과 윗입술 등에 있는 긴 털이 촉각을 예민하여 쥐 등을 잡는 데 편리하다고 하네요.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집단생활을 좋아하지 않고, 돌아다니면서 먹이를 찾는 습성이 있으며, 쥐 등을 잡았을 때 바로 먹지않고 놀리면서 즐기는 잔인성이 있다고합니다. 헤엄을 칠 수는 있지만, 대체로 물에 들어가는걸 싫어합니다.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임신기간은 약 65일 정도이고, 한번 임신해서 낳을땐 4∼6마리의 새끼를 낳는다고 합니다. 수명은 최대 20년 정도이며 애완동물 중 가장 긴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생리적으로 고양이의 눈동자는 어두운 밤에는 둥글게 되고 낮에는 가늘어집니다. 여성의 성별도 음성으로 우리 선조님들은 음험하며 앙칼진 모습으로 대변되는 고양이의 기질이 여인과 비슷한 것으로 보았다고 합니다.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고양이는 주술적이며 신비한 동물로 여겨져 왔고, 조상들은 주술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저주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고, 그 저주의 매체로 고양이를 많이 이용하였다. 고양이의 다리와 간을 땅에 묻고서 저주를 하면 원한이 있는 사람들의 다리나 간에 병이 들어서 죽게 된다고 생각하였다고 합니다.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또, 도둑질하는 범인을 찾을때나 보복하려는 범인을 칠 때도 주술을 거는 매체로서 고양이를 이용 했고, 고양이를 불에 태우는 방법으로 범인을 치는 저주가 전해지고 있다. 경기지방에서는 도난을 당했을때 절에서 얻어온 기름으로 고양이에게 입혀 산 채로 태우면 범죄자가 불구자가 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고양이 컴퓨터 배경화면모음

우리나라엔 짐승들 중에 고양이를 사람들과 가장 가깝게 침실까지 들여놓게 된 전설이 있습니다. 붕어로 변신한 용왕의 아들을 낚은 어부들이
그 붕어를 놓아준 대가로 용왕으로 여의주를 하사받고 부자가 된다는 이것을 탐냈던 어느 방물장수 할머니가 속임수를 써서 여의주를 훔쳐간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