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 18 어게인 기획의도 ■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기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다시 태어나면 지금의 남편과 결혼하지 않겠다.’ 답한 응답자는 80% 화려한 싱글로 살거나, 멋진 이성과의 연애를 원한다 답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편에게 다시 반하는 드라마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 직업은 고교시절 꿈꿨던 직업이 아니다’ 답한 응답자는 75% 고교시절로 돌아가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 하겠다 답했습니다.



이들이 다시 꿈을 꿀 수 있도록 응원하는 드라마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적이나 경제수준보다 부모와의 관계에서 행복감을 느낀다’ 답한 응답자는 65% 큰 고민거리로 학업 스트레스를 뽑았지만 그 이유로 부모님의 기대와 간섭을 적었습니다. 지금 이 현실이 지치고 힘든 당신에게 나도 니들처럼 힘들 때 있었다. 그러니 견뎌보라는 꼰대 같은 위로 대신 시원한 소다 한 잔 건네며, 그늘에서 잠깐 쉬었다 가자 말 건네는 친구 같은 드라마로 다가가고 싶습니다.




■ 18 어게인 인물 관계도 ■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1989년, 17살 마이크 오도넬. 누구보다 잘나가는 고등학교 스타였다. 그런데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의 아이를 가졌다는 걸 알고, 중요했던 농구경기를 중단한 채 박차고 나간다. 꿈이 아닌 사랑하는 사람과의 미래를 택한 것, 그 뒤로 결혼해서 아들 딸 낳고 잘 살고 있을까? 자신보다 년차나 실적이 한참 모자란 여직원에게 승진 기회까지 뺏겨버리고. 아내와는 이혼 준비 중이고, 자식들과는 가끔씩 만나서 대화를 한다.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갑자기 등장한 백발의 학교 관리인. 이 사람 덕분에 과거 잘 나가던 17살로 돌아가게 된다. 마이크는 우연히 딸, 매기와 같은 반이 되었는데, 매기는 농구부 주장 스탠과 연인사이였다. 하필 또 이 스탠이란 사람을 포함한 농구부 팀원들이 자신의 아들을 왕따시키고 있었는데, 마이크는 스탠에게 본때를 보여주면서, 자신의 딸 매기와 멀리하게 만들고, 자신의 아들 알렉스를 못 건들게 한다.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마이크는 알렉스의 농구를 코치해주다가, 자신의 아내, 스칼렛과 마주치게 되는데.. 자신의 남편의 어린시절과 똑 닮은 그가 스칼렛은 너무너무 신기할 노릇이다. 자신의 아내 스칼렛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낀 마이크. 마이클은 이혼 최종 판결장소인 법원에 가서 남편이 대신 전해달라고 했다고 하면서 스칼렛에게 자신의 마음을 제대로 전한다.




■ 등장인물 소개 ■



정다정 "CAST" 김하늘

프리랜서 리포터 → 늦깎이 신입 아나운서


지금으로부터 18년 전, 정다정은 남학생들의 첫사랑이었고, 여학생들의 워너비였다. 여학생 무리에 섞여 있어도 빛이나 한 눈에 띄었고 현재, 20대 여자들 사이에 있어도 빛이 나는 최강동안이지만 사실 그녀는 열여덟 쌍둥이 남매를 자녀로 둔 삼십대 후반의 애 엄마다.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일과 가사 모두 척척 해치우는! ‘워킹맘계의 에너자이저’ 꼰대들은 나에게 맡겨라! 분위기는 아줌마가 잘 띄운다! ‘회식계의 폭탄제조기’ 애 엄마라고 무시해? 그럼 더 열심히 한다! ‘업계의 일개미’ 애 엄마라서 겪는 사회생활의 부당함을 겪다보니 당찼던 성깔은 죽었지만, 대신 아이들을 키운 경험으로 따스한 시선의 어른이 되었다.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홍대영 "CAST" 고우영  윤상현 "CAST" 이도형

흔한 아저씨 → 고등학교 농구계 슈퍼루키


지금으로부터 18년 전, 홍대영은 여학생들의 첫사랑이었고, 남학생들의 워너비였다. 남학생 무리에 섞여 있어도 빛이나 한 눈에 띄던 그는 현재, 아저씨 무리에 잘 섞여 있는 흔한 아저씨가 됐고 고교농구대회 MVP를 휩쓸며 농구천재라 불린 그는 현재, 아내에게 이혼서류를 받고, 자식들에겐 무시당하고, 직장에선 해고됐다. 가장이란 자부심 하나만으로 살아온 18년... 모든 게 무너진 그 날! 세상은 그대로인데, 놀랍게도 홍대영의 몸만 18년 전 리즈시절로 돌아갔다. 망가진 인생을 ‘새로고침’ 해보라는 신의 선물인걸까?



옥혜인 "CAST" 김유리

우영과 시아의 담임 선생님


청순하고 참한 이미지에, 학생들을 아끼고 고민상담도 잘 해주는 좋은 선생님이지만 사실 그녀에겐 남들에게 밝힐 수 없는 비밀이 있다!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예지훈 "CAST" 위하준

세움 울브즈 소속 야구 투수


호리호리한 몸매지만 하체는 다부지고, 여유로운 표정과 장난스런 눈매가 매력적이다. 세련된 외모와 매너, 유려한 말발과 쇼맨십으로 다수의 여성 팬을 확보하고, 좋은 성적으로 남성 팬들도 확보한,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야구선수 예지훈! 바람둥이 이미지로 마냥 가벼워 보이는 그에게도 어두운 이면은 있었다. 2년 전, 아버지 같았던 형의 사고사 이후, 메이저리그 스카우트 제안을 거절한 상태. 홀로 모든 책임을 짊어지며, 사건과 연루된 한 인물을 찾고 있다.



최일권 "CAST" 이기우

세림고 체육교사 & 농구부 코치


선한 인상과 친절한 행동이 몸에 배인 호감형 인물. 고교시절 그는 고덕진 같은 약한 학생들을 괴롭히던 일진이었으나, 현재는 개과천선하여, 모범적인 교육자의 길을 걷고 있다. 다시 만난 첫사랑 다정이 이혼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다정에게 접근하는데... 그 행동에서 어딘지 모르게 수상한 분위기가 풍긴다.



고덕진 "CAST" 김강현

게임개발회사 고고플레이 대표


대영의 고등학교 절친이자 우영의 가짜아빠! 덕질로 놀림 받다 덕질로 인생 역전한 케이스다. 그는 저택을 피규어 박물관으로 꾸며놓을 정도로 엉뚱하고, 자신만의 세상에 갇혀 덜 자란 남자로 보이지만, 순수함이 살아있기 때문에 우영을 도와주고, 우영의 가짜아빠가 되어줬는지 모른다. 고교시절 괴롭힘 당한 악몽 때문에 모교 근처엔 가기도 싫었던 그는 우영의 전학수속을 위해 찾아간 모교에서 우영의 담임인 ‘옥혜인’에게 반하고 만다! 그.런.데. 뭐라고? 나의 여신님, 혜인쌤에게 남자친구가 있다고?!




추애린 "CAST" 이미도

이혼 전문 변호사


고등학생 때 노안이었던 얼굴이 제 나이를 찾은 케이스! 당당한 매력으로, 숱한 남자들과 연애를 했고, 이혼하고 실의에 빠진 절친 다정에게도 뼈 때리는 직설을 날리며, 자신과 같은 삶의 방식을 권한다. 그런 그녀에게도 첫사랑은 있었다. 바로 고교시절의 홍대영. 비록 대영이 세월을 정통으로 맞으며 그녀의 추억에 모욕감을 줬지만 지금의 애린에게 다정과 대영은 소중한 친구들이다.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홍시아 "CAST" 노정의

세림고 걸크러쉬 아빠 닮아 걸크러쉬. 거칠고, 와일드한 아이


엄마 닮아 속 깊고, 알고 보면 정 많은 아이 평화로운 학교생활이었다. 고우영이 전학 오기 전까지는! 고우영의 꼰대 같은 잔소리와 참견으로 학교생활이 괴로워진 시아. 하지만 티격태격 하는 와중에 우영을 보면 이상하게 아빠가 떠오르고, 친구가 되려고 노력하는 우영에게 서서히 마음을 열게 된다. 한편, ‘남자는 아빠 같은 남자만 아니면 된다!’ 라고 입버릇처럼 말하던 시아는 아빠 같은 고우영이 자신을 좋아한다는 소문을 듣게 되고.. 동시에 호감을 표하며 다가오는 자성과 지호에 혼란스럽기만 한데..



홍시우 "CAST" 려운

학교 내 외톨이


아빠 닮아서 고집 세고, 무뚝뚝한 아이. 엄마 닮아서 속말 안 하고, 관계에 벽이 있는 아이. 학교 폭력에 시달리던 시우는 고우영이란 오지랖 넓은 친구를 만나고 농구를 통해 땀 흘리고, 사람과 몸 부딪히고, 대화하면서 서서히 변화한다.



<세림 고등학교 사람들>



<JBC 아나운서국 사람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

18 어게인 원작줄거리 몇부작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