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갑질에 분노하는 세상이 된 것은 어찌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생 을, 병, 정의 입장을 꾸역꾸역 버티며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럴 때, 맺힌 속을 털어낼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만들었다. 밤마다 만나는 꿈속의 인생술집. 주인도 손님도 모두가 갑이 되는 쌍갑포차. <쌍갑포차>에서 우리는 수많은 인간군상을 만난다. 억울한 사람, 미안한 사람, 죽고 싶은 사람, 시간을 되돌리고픈 사람..



이 모든 사연을 만든 것은 다름 아닌 순간의 말과 행동이었다. 쌍갑포차는 나의 말과 행동이 자신도 모르는 새 다른 이들의 삶에 얼마나 큰 파장을 일으키는지를, 그리고 그 파장이 세월을 거쳐 결국 자신에게 돌아오는 과정을 보여준다. 그렇게 인연과 업보는 돌고 돈다는 세상의 이치야말로 우리가 왜 세상을 착하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웹툰 쌍갑포차 X 드라마> 쌍갑포차의 원작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웹툰 쌍갑포차는 daum 웹툰에서 연재 중인 배혜수 작가의 웹툰이며, 2017년 대한민국 만화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던 신선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잠시 휴재 중이었는데 최근 '약과'라는 에피소드로 다시 연재를 시작했고 아직 완결은 나지 않았습니다. 현재 총 181화까지 연재가 되어 있으며, 제목처럼 포차라는 소재가 이어주는 판타지 음식을 통한 사람얘기가 매력적이며, 드라마를 보시면서 원작 웹툰을 보시는 것도 재미가 쏠쏠합니다.



<쌍갑포차 인물관계도>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쌍갑포차 등장인물 CAST>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월주 "CAST" 황정음

쌍갑포차 이모


진한 화장과 한복, 걸진 말본새 때문에 세상 풍파 좀 겪은 듯 보이지만 백옥 같은 피부와 섬섬옥수를 보면 세상 소녀가 따로 없는, 거기다 도도한 눈빛에, 몸매는 또 어쩜 이리 완벽한지. 30대의 여성미, 40대의 노련미까지 장착해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신비로운 여자. 사실 그녀는 이미 죽은 지 500년 된 이 세상 사람이 아닌 존재이다. 현재 이승에 쌍갑포차를 차리고 앉아, 삶이 고달픈 손님들의 사연을 듣고 그에 걸맞은 꿈을 설계해, 꿈속에 들어가 한풀이를 해주는 것이 그녀의 일.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한강배 "CAST" 육성재

쌍갑포차 알바생


사람들은 강배와 몸이 닿으면 ‘댕~? 종소리와 함께 홀린 듯 자신의 가장 내밀한 속마음을 고백한다. 마치 고백 병에라도 걸린 것처럼. 본의 아니게 고백받이가 된 강배는 현재 일하고 있는 대형마트 고객센터에서도 역시 시도 때도 없이 남편문제, 자식문제, 연애상담 줄줄이 늘어놓는 손님들 때문에 제대로 업무를 못하는 상황. 그저 평범하게 사는 건 나에겐 이뤄질 수 없는 꿈인 걸까?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귀반장 "CAST" 최원영

쌍갑포차 관리자


전직 저승경찰청의 형사반장으로 별명은 망령 잡는 셰퍼드”였다” 하지만 쌍갑포차의 실적이 뚝! 끊기자 월주가 술만 축내며 놀고 있진 않은지 그녀를 관리, 감독, 조력할 쌍갑포차 관리자로 부임하게 됐다. 그러나 관리는커녕 도리어 기센 월주에게 꽉 잡혀 지내고 있는 실정으로 양파 까기, 감자 까기를 비롯 오뎅 꼬치 끼우기, 꽁치 칼집내기 등 잡일담당이 되었다. 형사반장 시절 떠돌이 귀신, 원귀, 지박령 등을 수거, 봉인하는 일을 하며 나름 한 터프에, 한 프로페셔널 했던 귀반장인데 월주하고만 있으면 매일같이 니가 잘났네, 내가 잘났네 하루 24시간 티격태격 말싸움에, 쪼잔한 소갈딱지가 된다.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염부장 "CAST" 이준혁

염라국 부장


죽은 혼령을 저승으로 인도하고, 염라대왕의 전언을 전하는 부장 저승사자. 저승사자라 하면 간담서늘한 카리스마부터 생각나지만 염부장은 정반대다. 뚱뚱한 몸매,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흰 양복, 흰 구두로 쫙 빼입고 하얀색 일수 가방까지 들고 팔자걸음 느릿느릿하게 걷는 아재 of 아재. 항상 일에 찌들어 눈 밑 다크써클 달고 피곤한 듯 하품 쩍 하는 모습이 오늘날 우리들의 아버지상 같기도..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강여린 "CAST" 정다은

갑을마트 보안팀 보안요원


귀여운 외모와는 정반대의 무한체력과 강철멘탈까지 갖춘 여린은 고딩 때 또래 여자애들이 방에 아이돌 포스터를 붙일 때 여린은 성룡과 크로캅 포스터를 붙였고, 친구들 한창 클럽에서 작업을 걸고 있을 때, 여린은 유도장에서 관절기를 걸고 있었다.



<갑을마트 등장인물 CAST>


쌍갑포차 원작줄거리 웹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