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청정지역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생물인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인 “크릴오일”은 DHA, 오메가3, EPA 등의 각종 유익 영양분이 풍부해 건강관리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크릴오일은 젊은 층뿐만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려는 현대인들, 중년층 세대를 가리지 않고 주목받고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크릴오일이란?


크릴오일은 정확히 남극해가 주 서식지인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을 말합니다. 크릴(Krill)은 난바다곤쟁이목에 속하는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입니다. 크릴은 외형이 매우 작은 새우를 닮아 새우가 아닌 플랑크톤?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지만 분류학상 새우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은 미래 식량자원으로 꼽힐 정도로 영양가가 높고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크릴오일의 특징


크릴오일은 플랑크톤 일종인 <크릴>을 오일형태로 가공한 것으로 보는 것이 적합합니다.. 크릴오일은 크릴의 영양소를 대부분 함유하고 있으며 고단백질, 필수 지방산, 키틴, 키토산, “오메가 3“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크릴오일에는 <인지질>이라는 독특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크릴오일이 다른 피쉬 오일들과 차별화되는 부분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크릴오일의 효능


크릴오일은 뇌혈관 건강, 당뇨 초기증상 개선, 다이어트 효과, 암 예방, 항산화 효과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오메가 3, 오메가 6, 오메가 9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대폭 낮춰주고 혈중 기름때를 완화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크릴오일은 <아트타잔틴>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하며 노화 방지와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크릴오일의 핵심이자 주목할 만한 성분으로는 <인지질>이 있다. 인지질은 인체 세포를 보호하는 막의 핵심 성분으로 우리 뇌의 60%가 인지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인지질이 풍부할수록 뇌 혈류량이 증가해 뇌 기능 개선이 원활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따라서 인지질 함량이 높은 크릴오일 을 꾸준히 섭취 시 뇌 기능이 개선되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크릴오일은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


각종 영양소가 결집된 <크릴오일>을 활용한 <크릴오일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중성지방 및 내장지방, 뱃살 등 빼기 힘든 실제 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해 적정량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지방을 건강하게 빼는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싶다면 크릴오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릴오일에도 부작용이 있어 하루 권장섭취량을 지키고 자신에게 알맞은 복용법을 통해 복용해야 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은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비릿한 향과 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향이 강한 드레싱, 소스를 곁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크릴오일은 가열하지 않고 그대로 섭취함으로써 영양소 파괴 없이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이 캡슐 형으로 되어 있는 경우 1일 1캡슐을 식후 섭취하도록 권장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추천제품


크릴오일의 부작용


크릴오일의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위장 관련 배의 불편감, 식욕의 감퇴, 설사 및 메스꺼움, 가스 등이 있다. 또한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과다 섭취하게 되면 피가 제대로 응고되지 않을 수 있어 하루 권장 섭취량 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의사와 상담한 후 복용을 선택해야 한다.



크릴오일 선택 방법


1. 추출 방식


크릴오일을 선택할 경우에는 <인지질 함유량>을 확인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인지질은 혈관에 쌓인 기름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인지질이 많이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일류를 추출할 때에는 여러 가지의 용매를 사용하는데, 헥산, 아세톤 등 화학성분을 배제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크릴오일 선택 시에는 <무화학 추출방식>인 NCS가 표기된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2. 선상가공 제품인 것


크릴은 산패 속도가 매우 빨라 선상가공 제품인지를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크릴오일은 안정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추출과정과 복용법 등 제품 상세 표기를 중요하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밖에도 품질이 낮은 제품이 많기 때문에 구매 전 다소 낮은 품질의 제품은 피해야 하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원료 인증제도인 GRAS 인증마크가 원료에 표기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크릴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크릴오일이지만 하루 권장 섭취량을 섭취하지 않고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캡슐형 크릴오일의 경우 1일 1캡슐을 식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하루 권장 섭취량은 1티스푼인 2000mg 내외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12345678910111213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