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인간들이 품고 있는 저주의 마음을 이용하려는 거대한 악과 그에 맞서는 자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 중심에 서서 나서는 주인공, 정의 구현을 위해 진실을 파헤치는 기자 “임진희”와 저주의 능력이 있는 아직 어린 10대 소녀 방법사 백소진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올곧은 신념들과 행동만으로 불의와 싸워 이길 수 있다고 믿었던 임진희는 권력의 횡포 앞에서 무력감, 증오심을 한번에 느끼게 됩니다. 그런 진희 앞에 저주의 능력을 지니고 있는 소진이 등장하면서 보통의 상식들로는 이해할 수가 없는 괴이한 사건들과 맞닥뜨리게 됩니다. 인류가 현세에 존재한 이유로 서로를 미워하고 증오해왔습니다.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클릭 한번 만으로 증오심을 표출할 수 있는 시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따돌림, 욕설, 혐오발언 등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고 심지어 삶조차 포기하는 일이 빈번합니다. 보이지 않는 폭력은 우리의 이성으로는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는 현실, 이 드라마 “방 법”이 우리의 혼란한 현실과 통제할 수 없는 지금의 날들, 방증하는 동시에 각자의 어두운 마음 속을 엿볼 수 있는 곁불이 되기를 바랍니다.

 

 

 

방법(謗法)이란?

 

“ 사람을 저주해서 손발이 오그라지게 하는 것 ”
" 제 마음에 있는 악귀가 사람들의 저주를 좋아해요."
“사람들을 저주하면 제 마음속에서 즐거워하는 소리가 들려요.”

 

- 저주는 당신의 마음에서 시작된다 -

 

<드라마 방법 CAST>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임진희 "CAST" 엄지원

30대 후반. 중진일보 사회부 기자

 

"힘없는 사람의 입이 되겠습니다."

 

15년 경력의 기자생활, 사회를 좀 파먹는 범죄들과 정치 부패, 기업 비리 등을 파헤치는 탐사보도 전문입니다. 불의라면 누구도 성역에 두지 않는 투철한 정의감으로 무장한 열혈 기자입니다. 물불을 가리지 않는 취재 방식으로 데스크와 잦은 갈등을 일으키지만 다수의 특종을 일으킨 이력으로 인해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성장과정에서 경험한 강자의 행포로 인해 반골 기질이 형성되었습니다. 반면 사회 약자에 대해선 따뜻한 시선을 갖고 있으며, 기자 후배들은 그런 그녀를 존경하며 롤 모델로 여깁니다. 정의구현에 뜻을 함께 하고 있는 정성준 형사와 부부관계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백소진 "CAST" 정지소

10대 후반. 고등학생

 

​"그 사람의 사진, 한자 이름, 그리고 소지품만 있으면 방법할 수 있어요."

 

​무당의 딸로 태어나 저주의 능력이 있는 방법사. 소진은 특정 대상의 사진이나 한자 이름, 소지품만으로 저주의 삶을 날릴 수 있습니다. 강력한 신기를 갖고 태어났지만 겉모습은 또래의 아이들과 별반 다를 바 없습니다. 십년 전, 아빠는 집을 나가고 무당인 엄마마저 여읜 탓에 현재는 보육원에서 생활하며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어두운 과거사로 인해 한창 밝아야 할 시기에 조용하고 의기소침한 성격이 되었습니다. 어느날 소진 앞에 임진희가 나타나게 되면서 살아갈 힘과 목표가 생기게 됩니다.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진종현 "CAST" 성동일

50대 중반. 포레스트 회장

 

"어차피 사람 머리로 생각해서 될 일이 아니야... 모든 게 다, 우리가 모르는 뭔가가 정해주고 있는 거지..."

 

국내 최대 IT기업 포레스트 회장. 15년 전 작은 유통업 회사를 운영하다 사업실패로 큰 빚을 지게 되고 집안도 풍비박산이 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셜 네트워크 사업에 뛰어들며 재기를 노리게 되는데, 그 이후 운 좋게도 사업은 탄탄대로를 걷게 되고 결국은 국내의 촉망받는 IT 기업으로 성장합니다. 그는 자신의 성공을 세상의 이치로는 이해할 수 없게 되자 무속신앙 광신자가 되어 버리면서, 진종현은 사사건건 모든 결정을 무속의 힘에 의지하게 되고 급기야 신의 계시라면 천륜조차 저버리는 인물이 되고 맙니다.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진경 "CAST" 조민수

50대로 추정 / 무당

 

강한 신기로 진종현을 보필하는 무당. 영험한 능력 외에도 무속에 대한 지식이 매우 깊으며 세계적인 샤먼들과의 네트워크도 넓습니다. 그 외에 모든 게 베일에 감춰져 있는 인물. 강력한 캐릭터

 

 

조력자

 

 

 

 

서동경찰서

 

 

 

 

포레스트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드라마 방법 예고편>

 

드라마 방법 줄거리 소재

01234567891011121314151617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