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군입대 군인 선물추천 전역자

군입대 군인 선물추천 전역자

 

 

군대에서 군더더기 없는 실질적으로 많이 쓰이고 필요한 물건들이 무엇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대 배치 받은 이후엔 각 부대의 스타일마다 다르다보니, 각자 필요한 것은 보충하시거나 빼면 될거 같습니다.

 

1. 화장품 ( 50 SPF 썬크림 / 올인원 에센스 )

 

군입대 군인 선물추천 전역자

 

제가 군에 입대 했던 시절에는 개인이 쓰는 화장품이나 썬크림도 다 통제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는 않습니다. 부대에서 소포를 받으면, 중대장이나 행보관의 감시 아래 소포를 받게 됩니다. 지금의 군부대는 개인 화장품을 고르는 것까지 통제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썬크림은 무조건 50 SPF으로 고르세요. 약한 것으로는 20~30 SPF 인 것도 있지만, 실외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고 시간마다 덧바르기 어려운 상황이 많으므로 가장 강한 50 SPF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군입대 군인 선물추천 전역자

화장품의 경우에는 본인 피부에 맞는 것을 잘 고르면면 되지만, 만약 자대 배치 받기 전에 훈련소에 있다면 개인 시간이 많이 없을 것이므로, 올인원 에센스를 추천합니다.

 

 

2. 라이트펜 + 편지지

 

처음에는 라이트펜이 왜 굳이 필요할까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다 쓸 일이 있죠. 굳이 편지 쓰거나 일기 쓴다면 밝은 낮에 쓰거나 불 있는 곳에서 쓰면 되는데 왜 굳이 라이트펜이 필요하지? 라고 생각하지만, 군입대 선물 로 보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훈련소에서는 여기저기 뛰어다니고 자유 시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단 10분도 쉽게 여유를 가지기 힘듭니다. 정말 취침하기 직전까지 쉴 수 있는 시간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군입대 군인 선물추천 전역자

굳이 쉴 수 있는 시간이라면 하루 훈련일정을 다 마치고 내무반으로 돌아와서 다음 일정 있을 때 까지 개인 정비하는 시간 한 10~15분 정돈 있을 수 있지만, 그 시간에 책상 꺼내어 편지지에 차근차근 글 쓰면서 감정을 나누기엔 시간이 아주 짧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침시간이 오면 이불을 뒤집어 쓰고 편지를 쓸 수 있기 때문에 라이트펜이 아주 효율적입니다.

 

 

군입대 군인 선물추천 전역자

편지지와 우표는 꼭 예쁜 것으로 군인 선물해주도록 하세요. 부대 안에서도 편지지나 우표는 구매할 수 있지만, 국방부에서 주는 편지지는 매우 밋밋한 편지지입니다. 내가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이쁜 편지지로 군 입대 선물을 해주도록 하세요.

 

 

3. 전자시계 (라이트기능)

 

군입대 군인 선물추천 전역자

군 입대 선물로 많이 챙겨주는 것은 바로 전자시계입니다. 일반적으로 G-shock 시계를 많이 찾는 이유는 내구성이 튼튼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훈련소에 들어갈 때 너무 고급 시계를 들고 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건을 잃어버리기 쉽기도 하고, 훈련소에선 땅에서 구르며 뛰고 하기 때문에 금방 더러워지고 깨지기 일 수입니다. 방수가 가능하고 디지털 시계의 LED 불빛 기능이 포함된 시계가 좋습니다. 밤에 야간 근무를 설 때 라이트 기능이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4. 깔창 (기능성 깔창)

 

군입대 군인 선물추천 전역자

행정직이나 특수한 보직 등이 아니라면, 많이 걷고 뛰고 달릴 일이 많습니다. 특히 각 계절별에 있는 큰 훈련에서 여름이면 혹서기와 겨울이면 혹한기 훈련소 때는 15km, 30km 행군코스가 항상 없이 걸을 일이 많이 있습니다. 많이 걷다보면 깔창이 터지기도 하며, 군화에 깔려 있는 기본깔창은 쿠션도 없고 조금 걷다보면 마찰로 인한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보통 생각하는 운동화의 깔창처럼 말랑말랑하고 편하진 않습니다. 기능성 깔창을 추천드립니다.

 

 

5. 다이어리

 

군입대 군인 선물추천 전역자

 

 

군 생활을 하면서, 부대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동안, 여자친구가 있다면 여자친구에게 쓰는 일기나 군 생활을 다 마치고 무슨 공부를 해야할지 어떤 일을 계획할지, 생각이 나는대로 틈틈이 적을 수 있는 다이어리가 좋습니다. 요즘은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어서 필요 없겠지 생각하지만, 핸드폰 손가락 터치로 쓰는 것과 자기 손으로 직접 쓰면서 계획할 일들이나 일기는 많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01234567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