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감동적인 영화 추천 인생명작

<감동적인 영화 추천 명작>

 

오늘은 차가운 날씨에, 온몸과 마음을 따듯하게 해줄 감동적인 영화에 대해서 제가 본 영화 중 토대로 추천 드릴 만한 영화를 엄선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감동적이면서 몰입감과 재미적인 요소를 합쳐있는 영화들로 지루함 없이 가슴 따뜻하게 볼  수 있는 영화들 입니다.

 

 

 <헬프>

 

2011년 5월 개봉 영화 “헬프”, 적당히 코믹이 들어가 있는 몰입감이 매우 강한 영화입니다. “히든피겨스” 에서 완벽한 연기를 보여줬던 배우 ‘옥타비아 스펜서’와 “라라랜드” 출연 스타 ‘엠마 스톤’이 출연했던 작품입니다. 둘의 대 배우가 함께 맹연기를 펼친 영화 “헬프” 1960년대 미국 남부를 배경으로 “스린 스토켓”의  소설원작,  영화 “헬프” 는 1960년대 미국 남부의 미시시피 잭슨 주에서 일어나는 배경으로 시작 합니다.

 

감동적인 영화 추천 인생명작

 

미국의 백인 유색인종의 탄압은 오랜 시간 동안 계속되어 왔고, 다른 도시들보다도 특히나 남부 지방의 도시들은 폭력 또는 차별이 심했던 곳이기였습니다. “영화 헬프”는 당시에 미국 남부 흑인 가정부들에 대한 차별을 백인들에게 맞써서 극복하는 과정을 담고 있는 영화입니다.

 

 

<블라인드 사이드>

 

2009년 11월 개봉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 미식축구 선수인 ‘마이클 오어’ 의 이야기를 기반으로한 마이클 루이스의 논픽션인 ”블라인드 사이드: 게임의 진화“ 로 바탕으로 하였습니다. 각본과 감독 둘 다 존리 행콕이 맡았으며, 2010년 82회 아카데미상의 작품상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감동적인 영화 추천 인생명작

 

이 영화 ”빅 마이크“ 라는 한 불우하고 형편이 어려운 흑인 소년인 ‘마이클 오어’ 의 청소년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이 과정에서 미국 사회의 상위 계층을 차지하고 지배하고 있던 있는 전형적 미국 WASP가정이 빅 마이크를 보살펴 주면서 닫혀있던 마이클 오어의 마음을 열고 그를 성공으로 이끄는 정말 영화 같은 영화입니다.

 

 

<블랙>

 

감동적인 영화 추천 인생명작

 

2005년 5월 개봉 영화 “블랙”, 헬렌 켈러와 앤 설리반 스토리를 인도 판으로 각색한 영화,  눈도 멀고 말을 못하기까지 한 소녀가 한 선생님을 만나 선생님의 헌신적인 도움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명문 대학까지 졸업한다는 점으로 헬렌 켈러의 인생 스토리와 매우 유사합니다. 여기에 배우들의 열 연기에 힘업어 매우 감동적으로 그려진다. 인물의 설정과 초반의 몇 분만 봐도 결말이 쉽게 그려지는 뻔한 스토리이지만, 눈물이 흐를 수 밖게 없는 영화입니다.

 

 

<아이 엠 샘>

 

2001년 12월 개봉 영화 “아이 엠 샘”,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는 7살 지능에서 멈춰버린 샘 “숀 펜”은 비틀스 노래 안에서 이름을 딴 샘의 딸 루시 “다코타 패닝”와 단 둘이 살아가면서 펼쳐지는 영화 입니다.

 

감동적인 영화 추천 인생명작

 

아빠의 지능을 따라 올라가는 것이 무서운 루시가 점점 학교수업을 게을리 하자, 복지기관의 가정방문을 통해서 샘이 루시의 아빠로서 더 이상 양육능력이 부족하다는 선고를 내립니다. 일주일에 두 번의 면회만 허락되는 샘은 변호사 리타 해리슨“미셸 파이퍼”의 도움으로 딸 루시를 되찾으려고 고군분투하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언터처블 1%의 우정>

 

2012년 3월 개봉 영화 “ 언터처블 1%의 우정”, 2주 동안의 내기를 하며 시작하는 상상초월의 두 남자의 동거 이야기입니다. 하루 24시간 쭉 돌봐주는 손길이 없다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상위 1% 백만장자 “필립”은 전신불구입니다. 어느 날 우연찮게 자신에게 가진 것이라곤 건강한 신체뿐인 하위 1% 무일푼의 백수 “드리스”를 만나게 됩니다. 필립은 삶에 거침없고 자유로운 모습의 드리스에게 호기심을 느끼면서 그에게 특별한 내기를 제안을 합니다.

 

감동적인 영화 추천 인생명작

 

바로 2주라는 시간동안 백만장자 필립의 손발이 되어서 옆에 한시도 떨어지지 않고 자신을 간호하면서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지에 대한 시험을 하자고 제안을 합니다. 하지만 드리스는 참을성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는 인간이지만, 오기가 발동해 엉겁결에 내기를 수락하는데요. 옆에서 손발이 되어줘야 하는 일에 처음에는 실수도 많지만 조금씩 서로에게 점점 마음을 열어가기 시작하는 두 사람. 처음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던 극과 극의 만남이 두 남자의 예측 불허한 기막힌 동거를 그린 영화입니다.

 

 

<미라클 벨리에>

 

2014년 8월 개봉 영화 “미라클 벨리에”, 가족들 중에 유일하게 들으며 말할 수 있는 ‘폴라’는 파리 전학생인 가브리엘에게 첫눈에 반하면서, 가브리엘이 있는 합창부에 가입합니다. 그런데 한 번도 소리 내서 노래한 적이 없었던 ‘폴라’의 천재적인 재능을 본 선생님은 파리에 있는 합창학교에 오디션을 제안하고 가브리엘과 듀엣 공연의 기회가 찾아옵니다.

 

감동적인 영화 추천 인생명작

 

하지만 들을 수 없는 가족과 생계를 맞을 수 밖에 없는 역할로 바쁜 ‘폴라’는 자신이 갑작스럽게 떠난다면 가족에게 찾아올 혼란들을 걱정합니다. 이러한 일들로 ‘폴라’에게 늘 사랑을 줬던 엄마의 속내를 알게 되면서 ‘폴라’는 오디션을 포기하게 되는 상황까지 옵니다. “미라클벨리에”는 ‘폴라’의 성장 스토리이자 음악과 가족애가 느껴지는 가슴 따뜻해지는 영화입니다.

 

 

<미비 포 유>

 

2015년 9월 개봉 영화 “미비 포 유”, 오랫동안 일했던 카페가 폐업을 하면서 일자리를 잃게 된 ‘루이자’ 는 새로운 일자리를 찾다가 전신마비 환자인 ‘윌’의 임시 간병인으로 일을 하게 됩니다. ‘윌’ 은 오토바이 사고로 전신마비가 되고난 후 신체가 회복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안락사를 원하고 있었습니다.

 

감동적인 영화 추천 인생명작

 

‘루이자’ 에게 짓궂게 행동하는 ‘윌’은 차츰 ‘루이자’ 와 새로운 마음과 교감을 느끼게 되며, ‘윌’ 이 안락사를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루이자는 윌에게 다른 선택을 번복해 줄 것을 부탁합니다. 그러나 윌 은 자신의 결정을 그대로 진행 하기로 선택하고, 결국엔 루이자와 윌 의 부모님은 ‘윌’ 의 선택을 존중하게 됩니다. 존엄사라는 무거운 주제를 가지고 로맨틱 코미디와 결합시켜서 어떤 삶을 살아갈지에 대한 영화입니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