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고백할때 성공하는법

 

그 사람을 잡아요


 

제 친구 태웅이는 짝사랑에 푹 빠졌습니다.

어제도 한참 짝사랑 이야기를 늘어놓다가 결심한 듯이 이런말을 하더라구요.

 

 

문제는 이 친구가 고백을 한번도 해본 적이 없다는 사실..

 

대체 고백을 어떻게 어느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몰라서, 묻길래 마침 떠오르는 노래 한 곡을 한번 들려줬습니다. 스윗소로우의 " 간지럽게 " 라고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할때 100% 성공하는 방법

 

바로 이 노래 속에 "잘 먹히는 고백"의 힌트가 가득 담겨 있거든요.

 

변화구 그리고 돌직구

 

뉴 팔츠 뉴욕주립대학에서는 어떻게 고백할 때 더욱 성공할 확률을 높이는지에 대해서 직접 실험을 해보았다고 합니다. 70명의 여성에게 다음 두가지의 고백 멘트 중에 어느 쪽이 더 마음에 드는지 물어봤던 거였죠.

 

첫번째. 은근슬쩍 떠보는 방법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할때 100% 성공하는 방법

 

 

두번째.  솔직하게 관심 표현하기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할때 100% 성공하는 방법

 

 

실험의 참가자들은 과연 이 중에서 어떤 고백 멘트를 더 마음에 들어 했을까요?

정답은 바로 솔직하고 자신있게 표현했던 돌직구 멘트 였습니다.

 

우리 연애해볼까

 

연구진들은 실험 참가자들에게 왜 돌직구 멘트를 선택하였는지 물어봤다고 하는데요. 많은 대답들이 왔었지만, 참 재밌었습니다. "에둘러 말하는 사람은 계산적이라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아님 말고"하는 식으로 저를 가볍게 떠보는 것 같았거든요.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할때 100% 성공하는 방법

 

 

반대로 자기의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사람이 자기감정을 분명히 알고 거절의 부끄러움까지도 감수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고백할때의 모습만으로도 " 이 사람과 연애하면 이렇겠구나" 라고 하는 걸 미리 알아볼 수가 있는거 였죠 "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할때 100% 성공하는 방법

 

 

보셨나요? 고백 멘트를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그 사람의 인상이 매우 달라졌다는 겁니다.

스윗소로우분들도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었던 걸까요..?" 간지럽게 " 안에 가사에서는 이런 주옥같이 고백의 정성들이 빼곡하게 들어가 있답니다. 망설이지 않고 당당하게 그녀의 마음을 향해서 달려가, 쑥스럽게 말 돌리지 말고 부끄럽게 생각할 필요는 전혀 없잖아요. 자신 있게 용기를 내봐요 , 집에 가서 후회하시지 말고, 그녀의 눈을 보면서 다가가서 말해보세요 이렇게 나는 너를 사랑한다고 이렇게 노랫말들을 곱씹으면서 음미하고 있었는데, 마침 친구의 핸드폰에 문자가 한통이 왔더라구요.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할때 100% 성공하는 방법

 

 

친구가 그렇게 노래 부르던 짝사랑 그녀의 문자였습니다. 녀석이 그녀를 만난다며 허둥지둥 정신없이 달려나가는 바로 그 순간 이어폰에서는 마치 응원이라도 하듯이 " 간지럽게 "의 마지막 가사들이 흘러나오고 있었어요. " 오늘도 말 못하면 바보, 사랑은 표현이야 " 라고 말이에요.

 

 

 

공유

댓글